티스토리 뷰

728x90

 

#썸머타임 을 들어만 봤지 솔직히 생소한 개념이었어요.

작년에 캐나다에 오기 전까지는,

 

처음 캐나다에 도착했을 때 가족들에게 한국시간에서 오전 / 오후 바꾼 다음에 -1 하면 #캐나다시간 이야.

라고 말했지만 11월 1일이 되는 순간 아니 -2야...

 

썸머타임이란?

일광 절약 시간제 또는 썸머타임은 하절기에 표준시를

원래보다 한 시간 앞당긴 시간을 쓰는 것을 말한다.

즉 , 0시에 일광 절약 시간제를 실시하면 1시로 시간을 조정해야 하는 것이다.

실제 낮 시간과 사람들이 활동하는 낮 시간 사이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사용한다.

2020년 3월 8일(일) ~ 2020년 11월 1일(일)

출처 입력

#캐나다썸머타임 은

3월 둘째주 일요일 오전 2시 ~ 11월 첫째주 일요일 오전 2시입니다.

 

 

#썸머타임 #SummerTime #Daylightsavingtime #일광절약시간제 다양한 용어로 불리고 있어요.ㅎ

솔직히 썸머타임 외엔 저도 잘 알지 못했네요;;

 

지난 3월 썸머타임 시작한다고 한시간 더 못자고 일찍 일어나야된다고 투덜 댔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썸머타임 해제가 오다니.. 시간 참 빠르네요..

 

3월엔 #코로나 가 이렇게까지 심해질거라곤 상상도 못했었는데.. 휴

 

어쨋든 11월 1일 새벽 3시에 2시 59분이 되면 다시 새벽 2시로 돌아가는 썸머타임 덕분에,

전 오늘 한시간을 벌었습니다. ㅎ

 

현재 캐나다 시간 새벽 1시 13분인데, 지금 글을 마치고 2시에 자더라도 1시에 자는 것과 같은효과

 

처음 #캐나다에 오시거나, 한국과 일정이 있으신 분들은 시간 조율을 잘 하셔야해요.

 

저는 작년에 한국 온라인 불어 수업을 듣고 있었는데,

썸머타임이 바뀌면서 시간을 잘못계산해서, ㅠ

 

놓친적이 있었어요.

 

내일 하루 더 잘 수 있는 것은 좋은데,

이제 해가 정말 훅~, 짧아지겠네요..

작년에 썸머타임 기간 동안에는 아이들 데이케어 데릴러 갈 때 (오후 4시 반) 환했었는데,

썸머타임을 해제 한 이후 훅, 어두워져서 항상 깜깜하게 돌아왔던 기억이..

 

오늘도 캐나다는 아침 기온 상큼하게 -3도로 시작했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