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미국은 #대통령선거 와 동시에 #연방의원 (상/하의원) 선거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상원의원 임기 : 6년

하원의원 임기 : 2년

 

현재 하원의원은 민주당, #상원의원 공화당이 다수이다.

이번 선거의 최대 변수는 #상원의원선거 에서 #민주당 이 상원을 탈환할 지 여부여고, 다들 민주당이 상원을 장악할 것으로 분석했지만...

 

이번 선거에서 아직 완전한 결과가 발표되지는 않았으나,

상원에서 공화당은 1석만 잃었고, 여전히 다수당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하원의원에서는 민주당이 오히려 지금보다 7석을 잃었다.

 

미국은 양원의회(입법부 가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두개 의회로 구성된 제도) 가

견제하는 구조로 대선 승자가 어떤 권력을 함께 가져가느냐에 따라서

대외 정책에 큰 영향을 받는다.

미국과 같은 연방제국가의 상원은 연방을 구성하는 각 주를 대표하고(각 주에 2명), 하원은 국민 전체를 대표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단일제국가에서의 양원제 채택은 단원제 의회의 경솔, 전제, 부패 등을 양원 상호간의 견제를 통해 방지하려는 데 이유가 있다. 양원제의 특성은 상원의 역할과 기능에 따라 분류되기도 한다.

 

이번에 민주당 대선 후보인 바이든이 대통령이 되고 양원까지 민주당이 휩쓸면 ‘수퍼 여당’이 탄생하게 된다. 이렇게 한 정당이 행정부와 입법부를 모두 장악하는 현상은 트럼프 정권 초기 2016~2018년, 그리고 오바마 정권 초기인 2008~2010년에도 있었다. 새 대통령이 탄생하고 정권이 교체될 땐 국민이 의회 권력까지 몰아줘 대통령에게 힘을 실어주는 패턴이 있다.
반면 의회 ‘블루 웨이브’ 속에서 트럼프가 재선에 성공하면, 대통령이 의회에 사사건건 발목을 잡히고 싸우는 불안한 정국이 펼쳐질 수 있다.오바마 2기였던 2014년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상·하원을 장악, 급속한 대통령 레임덕(권력 누수)을 불러온 적이 있다.
조선일보

 

즉 상원의원에서 민주당에 결과가 유리하게 나와 민주당이 다시 과반수를 차지할 것으로 생각했으나, 여전히 공화당이 우세하고 있으며, #하원의원 에서는 오히려, 자리를 잃었으니,

 

#바이든이 대통령이 된다 할지라도, #슈퍼여당 이 아닌 만큼 #바이든활동 에 제약을 받을 수도 있을 거라는 전망 인 것 같다.

 

 


아래 기사 해석은#프랑스어공부를 위하여 작성하는 것입니다.

서툰 프랑스어를 극복하고자 시작하는 저만의 공부법이기 때문에,

아래 번역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프랑스어를 공부하시는 분의 오류 지적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États-Unis : l e futur président pourrait-il gouverner sans majorité au Congrès ?

#미국차기대통령 은 어떻게 의회에서 과반수 없어 통치할 수 있을까?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Les Américains étaient appelés ce 3 novmbre à renouveler un tiers des 100 sièges du Sénat et la moitié des 435 membres de la Chambre des rerprésentants.

미국인들은 이번 11월3일 상원의원 100석중에 1/3과 하원의원 435

갱신하도록 했다.

renouveler : 새것으로 바꾸다. 경질하다.

un tiers : 1/3

moitié : 절반

 

L'enjeu est important.

내기는 중요했다.

endeu : m. 내기 , 내기에 건돈 , 초점, 쟁점, 관건

 

Le futur président, sans majorité dans l'une des deux chambres qui constituent le Congrès, pourrait voir ses champs d'action fortement réduits dès le début de son mandat. Analyse.

차기 대통령은 ,의회를 구성하는 두개의 의원부 중 하나는 과반수 없이 임무가 시작 된 이후에는 그의 활동분야가 크게 축소 될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fortement : 강하게

champs d'action : 활동분야

réduir : 환원하다

mandat : m. 위임, 위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