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카드뉴스를 만드는 소소한 팁을 드립니다.

 

 

오늘은 제가 아빠한테 망고보드를 사용하는 법을 가르쳐 드릴 때,

아빠는 이미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통달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레이어를 잘 사용하지 못하시더라고요.

 

내일 영어클래스 시험이 있어서, 문법 정리도 할겸 카드뉴스를

영어문법에 대한 카드뉴스를 만들어 보려고요.

 

시제설명이랑 해외여행이랑 스토리가 잘 맞을 것 같아서 해당 템플릿을 선택했어요.

 

'반려식물로 힐링해요' 카드는 제가 추가로 선택한 text입니다.

첫번째 팁 : 이미지 레이어 위치 변경

 

비행기 타는 멋진 소녀를 가리고 있죠?

비행기를 카드 위에다가 올리고 싶다면,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1. 비행기를 선택하고 카드 위로 올리는 방법

2. 카드를 선택하고 비행기 밑으로 내리는 방법

 

 

저는 일단 비행기를 선택하고, 왼쪽 위에 보면 레이어를 가장 위로 올리는 메뉴가 있어요.

 

클릭하는 순간,

비행기가 제일 위로 올라오게 되는 거죠.

 

이제 제가 원하던 대로, 비행기가 카드 위로 올라왔네요.

 

이미지 레이어를 한칸씩 내리거나/올릴수도 있어요 .

레이어가 많이 쌓여있는 경우에는, 우선 순위를 정해주는 거죠.

 

포토샵처럼 해당 이미지의 레이어위치가 어딘지 자세하게 알려주는 도구는 없어요.

그래서 한단계씩 위로 올려보거나, 아래로 내려보거나 ,

아니면 간편하게 가장 아래로 / 가장 위로 올려주는 방법을 택하는 거죠.

 

두번째 팁 : 이미지 배경설정.

 

뉴욕 여행에 대한 카드 뉴스를 작성할 예정이라 뉴욕에 대한 사진이 필요해서 교체 하고 싶은데, 배경으로 교체할 겁니다.(backgroud)

이미지를 선택하고, 왼쪽에 슬라이드 배경으로 설정을 눌러주세요.

카드뉴스의 배경이 뉴욕으로 변경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후에 왼쪽에 메뉴에 보면, 배경 불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배경 불투명도 조절을 통해서, 살짝 흐리게 한다면 그 위 이미지 레이어나, 텍스트가 좀 더 선명하게 볼 수 있겠죠.

그리고 아래 배경해제 버튼을 통해서 언제든지 이미지 배경을 해제할 수 있어요.

 

세번째 팁 : 폰트 한 번에 변경하기

 

 

 

오리지날 카드뉴스 템플릿의 글씨체가 조금 두꺼워서, 얇은 글씨체로 변경하고 싶었어요.

텍스트를 선택하면 해당 폰트는 '곧은부리' 폰트인데 저는 '공중전화R' 폰트로

변경하고 싶어요.

처음 텍스트를 선택하고 변경할 때 '같은 폰트 모두 변경'을 체크하고 폰트를 변경하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폰트가 한꺼번에 변경 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0123


망고보드를 정말 잘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최대한 잘 전달해 드리고 싶은데,

하루종일 아이들 보고 영어공부하랴 불어공부하랴...

그리고 블로그 글쓰기까지 하다 보니, 시간이 부족해서,

제가 설명하고자 하는 방향에서 자꾸 빗나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커리큘럼을 좀 정하고 나서 올려볼까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약간의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요.ㅎ 매일 무작정 올리려고 무리하다 컨텐츠 품질에 무리가 가는 것 같아서요. 조만간 정말 잘 망고를 활용할 수 있는 법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