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나는 어려서부터 부러운 친구가 있었다.

 

하나는 수학을 잘하는 친구였고.

또 하나는 그림을 잘 그리는 친구였다.

 

수학과 그림은 내가 열심히 해도 따라갈 수 없는 학문 같았다.

 

그래서 처음 대학을 들어 갔을 때, 컴퓨터멀티미디어공학부로 입학을 했고,

그래픽관련 기초 전공을 들으면서,

그림에 1도 소질이 없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끼고,

2학년 때 단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컴퓨터공학부로 전공을 결정했다.

 

 

 

어느 쪽이 내가 그린 그림이고, 어느 쪽이 4살 딸 아이가 그린 그림일까?

 

답은 1번이다.

물론, 색칠은 딸내미가 도와줬다...

 

이런 나지만,

쇼핑몰의 상세페이지 만큼은 자신이 있다.

0123
직접 제작한 상세페이지

 

 

내가 원하는 컨셉을 잡고, 원하는 이미지를 넣고 글자를 맞춰주면 끝.

 

솔직히 컨셉을 잡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 뿐이지 디테일한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쉽다.

 

이 모든게 가능한 이유는 #망고보드 덕분이다.

(망고보드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받거나 지원 받는 것 전혀 없습니다.)

 

지난 4월 캐나다에서 귀국 후 #자가격리기간 동안 할 것도 없고 시차적응이 안되어, 밤을 지새는 일이 많았다. 

그 때 아빠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변경하면서 상세페이지들을 새로 만들어야 했고,

어마 무시한 상세페이지 비용을 감당하기가 벅차서,

내가 만들어 보겠다고 큰 소리를 쳤다. (무슨 자신감으로? 그림 똥손이?)

 

그래서 여기 저기 알아보다 보니, #상세페이지제작 을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게 되었다 .

 

이미 #망고보드 와 관련된 플랫폼은 해외에서도 유행중이고 해외에 더 많은 이미지와 툴들이 좋다고는 하지만, 나는.. 영어를 잘 못하니 패스,

 

우리나라에 최적화 되어있는 #망고보드 선택했다.

 

사용방법이 무척이나 간단해서, 망고보드를 가입한지 하루만에 , 후다닥

상세페이지를 만들어 버렸다.

 

내가 제일 처음에 만들었던 상세페이지다.

 

01234567
처음 만든 상세페이지 슬라이드 이미지입니다.

 

처음에 완전 대박.

진짜 전문가가 만든거 같다고, 좋아하고 어깨에 뽕이 한참이나 들어갔었다.

뭐, 첫 작품 치고는 나쁘지 않았다.

 

그러나 점점 더 망고의 기능을 알아갈 수록 상세페이지 스킬도 조금 더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나중에 다시 보니, 처음 만들었던 상세 페이지는.. 정말 부끄럽다..

0123456789
두번째로 만든 상세페이지 슬라이드 이미지입니다.

 

첫 작품은 뭔가 통일성도 없고, 폰트도 제 각각 이었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만들어야 한다는게 감이 오기 시작했다.

(디자이너들이 만든 상세페이지와 비교하지 말아주세요 ㅠ 위에 제 그림 보이시죠? 저 정말 똥손이거든요....게다가 이건 월 정액만 무제한 제가 원하는 상세페이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저렴한 상페거든요.)

 

어쨋든, 망고보드는 내게 신세계였다.

이 후에 동영상에 도전해 봤다.

youtu.be/NNJglJaffLo

 

한 시간도 채 걸리지 않아, 망고보드 플랫폼을 활용해서 위 동영상을 만들었다.

 

만들어 놓고,

헐. 대박.

 

내가 생각하는 동영상은, 5분 짜리를 만들기 위해 4시간을 편집해야 하는,

#프리미어프로 #파이널컷 고수들만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간단했다니...

 

마지막으로 망고보드를 이용해서, 사업자 들이 아닌,

일반인들기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뉴스 를 만들어 본 예이다.

 

01234

 

요새 #블로그활동 을 열심히 하다 보니 너무나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시고 있다.

 

내가 잘 하는게 뭘까?

도움이 될 만한게 뭘까 ?

생각하다가..

 

#망고보드활용팁 을 정리해 보기로 했다.

 

이유는 간단하다.

1. 나같은 똥손도 상세페이지, 동영상, 카드뉴스를 뚝딱 만들 수 있다.

2. 사업자의 경우에는 상세페이지 제작 비용을 줄일 수 있다.

3. 개인의 경우 망고보드를 SNS에 활용하여 멋들어지게 꾸밀 수 있다.

4. 초 간단 #카드뉴스 를 통해서 #SNS유입량 을 늘릴 수 있다.

출처 입력

누군든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

 

하루에 하나씩 #망고보드공략법 을 업로드 해봐야겠다.(Please!)

 

 

댓글